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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통신사 가족할인, 보험, 국가장학금, 재난지원금 신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증빙자료로
가족관계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간이 부족해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으로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할 수 없을 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수가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하고자합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를 검색하고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가족관계등록부발급(빨간박스)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고 2번째에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합니다.
3.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하단에 여기를 클릭해줍니다.
4.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5. 준비된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본인 확인을 위해 5가지 문항 중 하나만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7. 필수문항에 답변 및 필요한 수량을 기재해주시고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8. 필요하신 출력의 형태(종이, 전자파일(PDF) 등)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만 저는 가족관계증명서 재발급 받을 때 자주 까먹게됩니다.
스스로 리마인드 및 정보공유겸해서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많은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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