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민원24]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분실신고 쉽게 하는 방법!(5분컷)

728x90

안녕하세요~!

연말이나 회식 때 자주 잃어버리는 지갑~!

지갑도 중요하지만 카드 특히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매우 귀찮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증을 정부 24를 통해 아주 쉽게 재발급

받는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준비물

1. 공인인증서

2. 사진(6개월 이내/ 사이즈 가로 3.5*세로4.5cm/JPG)

입니다.

3. 5,000원

*이전에 주민등록증에 사용하셨던 사진은 안되닌깐 필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사진관에서 촬영하고 파일로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청 후 약 20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절차대로 천천히 따라 오시면 신청완료한 본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주민등록증 재발급 순서

1. 네이버에 '민원 24' 또는 '정부24'를 검색하여 싸이트에 접속합니다~!

2. 정부 24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을 검색하고 '신청'클릭합니다.

3.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이번에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했습니다)

4.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적용하신 후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란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주민록증 재발급 신청서'의 신청내용에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고 '분실'을 클릭하실 경우 분실신고도 함께 접수되니 필히 확인해주세요~!

5. 확인사항 읽어보시고 '확인'란에 클릭클릭~!

6. JPG의 사진/ 용량 1M이하(해상도 900x1200 이내) 6개월 이내 사진,

3.5cmx4.5cm 모자 등을 쓰지 않는 상반신 사진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민증에 사용하셨던 사진은 안됩니다.

7. 수령지를 선택합니다.

8. 구비서유 열람 사전동의 클릭하신 후 '민원신청하기' 하시면 끝납니다.

비회원 같은 경우 민원신청하기 하시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오니 필히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주민등록증재발급 절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급적 잃어버리지 않는게 제일 좋지만 불가피한 상황에 필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블로그 이웃분들과 민증재발급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